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2024년 디딤돌대출,정부지원

300x250

디딤돌대출 상품소개 바로가기

 

디딤돌주택 규제 완화

2024년 디딤돌대출이란 저금리로 주택 구입 자금을 빌려주는 정부 지원 대출입니다. 2024년 예산안에 따르면, 이 대출의 소득요건과 한도가 대폭 완화될 예정입니다. 기존에는 신혼부부의 부부 합산 소득이 연 7000만원 이하였어야 했지만, 2024년부터는 연 1억3000만원 이하로 상향 조정됩니다. 또한, 대출 한도도 4억원에서 5억원으로, 대상 주택가액도 6억원에서 9억원으로 늘어납니다. 이는 출산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으로,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융자, 분양, 임대 신청 전 2년 이내 출산 가구에게 적용됩니다.


디딤돌대출 신청방법

디딤돌대출은 저금리로 주택 구입 자금을 빌려주는 정부 지원 대출입니다. 디딤돌대출을 신청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.

온라인 신청: 기금e든든 홈페이지 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 상담정보입력, 전화상담, 서류제출, 심사 및 승인 과정을 거칩니다.
은행 방문 신청: 디딤돌대출을 제공하는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. 은행에서 심사 및 승인을 받은 후 대출을 실행합니다.
전화 상담 신청: 디딤돌대출 상담센터(☎ 1600-1004)에 전화하여 상담을 받고 신청서를 이메일로 받습니다. 이메일로 받은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와 함께 우편으로 보냅니다. 우편으로 보낸 서류가 확인되면 심사 및 승인이 이루어집니다.

디딤돌대출 적용대상가구

디딤돌대출은 출산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으로,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융자, 분양, 임대 신청 전 2년 이내 출산 가구에게 적용됩니다.

관련 뉴스
[디딤돌대출 조건 완화 2024년 내 집 마련 가능할까, 신혼부부 신생아 특례 적용]
[2024년도 신혼부부 디딤돌 버팀목 대출, 특별공급 청약 개선안 확정!]
[“맞벌이 페널티 없앤다”…저리대출 소득요건 ‘연 1.3억’ 완화 [2024 예산안]]
[[속보] 2024년 예산안 발표, 출산가구 디딤돌대출 완화, 육아휴직 급여 인상 등]

디딤돌대출 한도

대출한도는 일반 2.5억원 이내,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3억원 이내, 신혼가구 및 2자녀 이상 가구 4억원 이내입니다
대출한도는 LTV (Loan to Value) 70% 이내, DTI (Debt to Income) 60% 이내로 산정됩니다 LTV란 대출금액이 주택가격에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하고, DTI란 월 상환금이 월 소득에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합니다.
대출한도는 담보주택의 평가액, 매매가격, 분양가격 중 작은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단, 대출총액은 디딤돌대출과 다른 주택구입자금대출의 합계가 매매가격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.

디딤돌대출 금리
디딤돌 대출 취급은행

반응형